티스토리 뷰

반응형

퇴행성 디스크의 원인 및 해결방법 

"alt" : "퇴행성 디스크"

 

1. 무리한 운동은 디스크 세포로 가는 영양분의 흐름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헬스장 머신 또는 야외 운동기구를 활용하여 허리를 비틀거나 구부리면 디스크 세포로 가는 영양분의 흐름이 줄어들어 허리디스크가 손상될 수 있다고 한 연구결과가 도출된 적이 있습니다. 디스크의 영양균형을 방해하면 퇴행성 질환이 시작될 수 있습니다. 스페인 전문가들은 정상적인 수준의 신체활동이 세포영양에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퇴행성 척추 디스크 관련된 허리통증은 이러한 영양소 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입니다. 이전 연구에 따르면 성인 인구의 80%가 삶의 어느시점부터 허리통증을 겪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정상적이고 건강한 노화 디스크를 퇴행성 디스크로 변화시키는 사례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연구에서 인간 디스크의 컴퓨터 모델을 활용하여 허리디스크에 대한 스트레스 영향 및 기계적 영향을 조사하였고 모델을 사용하여 연구원들은 디스크 높이, 세포 밀도를 변경하고 디스크에 퇴행성 변화를 주었을때 어떤 연구결과가 도출되는지 실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살아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이러한 수준의 연구를 도입하는것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2. 퇴행성 디스크 해결방법은 이것 입니다.  

인간 디스크의 컴퓨터 모델을 활용한 연구결과 디스크의 외부 부하가 용질농도,  즉 디스크에 존재하는 포도당과 젖산염의 양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세포는 포도당이 필요하지만 영양 과정을 방해하고 퇴행성 과정을 시작할 수 있는 산인 젖산을 원하지 않습니다. 연구소의 생물역학 및 기계생물학 그룹의 연구저자이자 전문가인 Jerome Noailly 박사는 이 연구가 영상소의 핵심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영양부족이 퇴행과정을 과속화하고 퇴행성 디스크의 특성이 영양을 방해한다는 사실을 안다면 세포사멸이 증가하고 디스크 조직이 점점 더 퇴화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퇴행성 디스크의 기능을 되찾기 위해서는 영양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답입니다. 디스크의 수분함량과 디스크의 부피를 복원해야 합니다. 퇴행성 디스크의 원래 크기로 복원해야 하는 붕괴된 스폰지와도 같습니다. 연구팀은 이 발견이 디스크 재생 의학 분야에서 새로운 연구 영역을 열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선단체 BackCare의 의사 Brian Hammond는 우리가 먹는것이 곧 척추이며 척추도 예외는 아닙니다. 건강한 등과 목을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단, 충분한 수분섭취, 규칙적인 운동이 필수입니다. 불량한 식습관, 장기간 움직이지 않는 자세, 흡연과 같은 나쁜 습관이 영국에서 척추 퇴화와 허리 및 목통증의 높은 발병률을 높힌다는 결과는 확고합니다. 

 

 

3. 장기적인 허리통증을 막아주는 알렉산더 테크닉   

연구원들은 알렉산더 기법을 통해 환자들이 좋은 자세를 취하도록 격려함으로써 장기적인 허리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기술은 환자의 조정과 자세에 집중하여 통증을 완화하는 방식으로 앉고 서고 걷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지금까지 치료의 장기적인 효과에 대한 증거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브리스톨 대학 및 사우스햄프턴 대학의 연구원들은 1년동안 463명의 환자에게 일반 GP치료, 맛사지 및 알렉산더 기술 수업을 조합하여 연구했습니다. 그들은 환자들이 한달에 단 3일만 허리통증을 앓았다는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일반 상담, 진통제 및 운동요법을 포함하는 경향이 있는 일반의 진료를 받는 사람들의 경우 21일, 맛사지를 받는 사람들의 경우 14일과 비교되는 연구결과 입니다. 알렉산더 환자들은 2개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은 24번의 수업을 다른 그룹은 6번의 수업을 받았습니다. 24회 수업을 받은 사람들은 3일동안 고통을 겪었고 다른 그룹은 11회 수업을 받았습니다. 알렉산더 기법의 수업은 사람들이 자세와 신경근 조정에 영향을 미치는 나쁜 습관을 인식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개별화된 접근방식을 제공합니다. 근육 경련을 제한하고 자세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개선하고 척추를 감압하여 허리통증을 잠재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반응형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